[ Summary ]

[KITA] 중국 렌즈 시장의 현황 및 시사점

Neo-Adler 2021. 11. 15. 22:12
반응형

Summary

 

□ 2020년 중국의 근시인구는 지속적으로 증가하여 전체 인구의 약 50%에 달하는 6.7억 명으로 전망됨 

ㅇ 특히 8~18세 청소년의 근시 비율은 50.3%로 전체 인구 비중보다 높으며, 이중 16~18세의 근시는 79.1%를 차지하고 있음


□ 중국 근시인구의 90.6%는 안경을 선택하고 있으나, 콘택트렌즈는 52.4% 를 차지하며 콘택트렌즈의 이용이 증가하는 추세임 

ㅇ 특히 콘택트렌즈의 시장 점유율은 일본, 한국 등의 30% 이상에 비해 아직 8%이 불과하여 성장 잠재력이 풍부함


□ 콘택트렌즈 중 컬러렌즈의 소비가 빠르게 증가하고 있음

ㅇ 컬러렌즈는 2019년 15.88억위안으로 2016~2019년 연평균 21.07% 성장하 였으며 2026년까지 연평균 12% 이상 성장하며 34.82억위안 규모로 성장 할 것으로 예상됨 

ㅇ 컬러렌즈의 주요 소비 원인은‘예뻐지고 싶어서’가 92.9%를 차지하였으 며, ‘근시 교정’이 42.8%를 차지함에 따라 패션미와 기능성을 동시에 추구 하는 경향을 보임 

ㅇ 또한 오프라인 소비에서 소득수준과 개방도가 높은 1선도시의 판매가 2 선도시보다 높은 점을 볼 때 경제 발전에 따라 시장이 확대될 것으로 전망 

ㅇ 또한 컬러렌즈 시장은 성장기 단계로 아직 특정 기업이 시장을 주도하고 있지 않아 시장 진입이 용이


□ 이에 따라 우리 기업이 중국 컬러렌즈에 주목할 필요가 있음

ㅇ 컬러렌즈가 주로 패션아이템으로 소비됨에 따라 다양한 컬러와 패션 디 자인을 추가한 제품으로 시장을 공략할 필요가 있음 

ㅇ 또한 근시교정 기능에 대한 수요도 큼에 따라, 컬러렌즈에 근시교정 기능을 추가한 제품으로 시장 진입 시도도 유망함

 

 

 

ref.

[KITA] 중국 렌즈 시장의 현황 및 시사점